First as empty

firstas.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애니 감상 목록

Fate UBW 2기
남편말 2기
내청춘 2기
신데마스
하이스쿨 DxD 3기

진행중인 게임

신데마스(韓)

WHITE ALBUM2 -introductory chapter-|Leaf



사쿠라무스비. Archive

[Archive] 항목에 대한 설명
내가 접한 작품(게임, 라노베, 애니 등등)의 줄거리나 느낌을 두서없이 적어놓는 공간
리뷰보다 훨씬 자비없는 극도의 네타바레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밸리에도 안올림. 개인 보관용.
네타OK라는 사람만 읽을것. 수시로 변경 가능성 있음.
치매방지용 포스팅이라고도 한다.

사쿠라무스비 - 해석하기 힘든 제목이지만 작중에서 쓰인 의미로는 벚꽃매듭. 졸업생의 가슴에 1학년이 달아주는 벚꽃모양의 리본, 혹은 그 묶는 방법을 뜻하는 모양이다.

졸업을 앞둔 주인공(이름 변경 가능. 디폴트 이름은 케이고), 고1이 되어서도 어린애처럼 자신만 의지하는 여동생 사쿠라를 슬슬 자립시키려고 고민하고 있다. 어릴적부터 병약했고 부모님도 돌아가셔 세상에 둘뿐인 가족이라 냉정하게 떼어내지도 못하고 어정쩡한 태도를 보이는 주인공.
사촌이자 소꿉친구인 모미지와는 부모님에게 이미 혼약자나 마찬가지 취급이고 주위에서도 커플로 인식되고 있지만 자신들은 정작 그런 얘기만 나오면 얼굴을 붉힐뿐 이성으로 의식하고 있지는 않다.
친구인 쿠니히코의 여동생이자 사쿠라의 친구이기도 한 카렌은 주인공을 좋아하지만 눈치없는 주인공은 그 마음을 눈치채지 못하고 있다. 외모도 공부도 운동도 만능인 그녀가 자신을 좋아할 리 없다고 지레짐작해버리는 탓이다.



작중 후반에 밝혀지는 주인공의 부모 이야기. 아버지인 료이치에게는 약혼녀 카에데가 있었다. 카에데는 모미지의 고모에 해당하는 사람. 하지만 카에데의 친구이자 병으로 2년 늦게 입학한 카네무라 세츠코를 만나게 된다. 그녀의 덧없으면서 신비로운 매력에 끌려 료이치는 그녀와 사랑에 빠지고 만다. 그 사이에 낳은 자식이 주인공.
그러나 료이치와 세츠코는 신분의 차이로 결혼하지 못하고, 결국 료이치는 카에데와 결혼하고 버림받은 세츠코는 후에 벚나무 아래서 자살한다. 그리고 카에데가 주인공에게 정을 붙이지 못하자 료이치가 고아원에서 데려온 아이가 사쿠라. 하지만 세츠코가 남긴 일지에 기록된 사쿠라에 대한 애증을 보건대 정말 사쿠라가 고아원에서 데려온 아이인지는 의문. 세츠코와의 둘째 자식이 아닐까?
세츠코가 자살한지 얼마 안있어 료이치와 카에데도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는데, 이게 묘하게도 벚나무에 자동차를 부딪쳐 죽었다. 사고차량을 벚꽃잎이 덮은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워 세츠코의 저주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한다.

사고 후 주인공은 친엄마인 세츠코의 부모님(즉 외조부모)가 맡아 기르고, 사쿠라는 모미지네 집(죠와 키쿠요 부부) 에서 맡아 기르게 된다. 모미지네 부모는 주인공을 매우 맘에 들어해서 주인공이 모미지랑 결혼해서 사쿠라와 한집에서 살도록 권하는 모양이지만... 주인공은 은인인 모미지네 부모님께 폐 끼치기 싫어 취직하여 독립하고 사쿠라를 자신이 부양하기를 원한다.
사쿠라가 자립하기를 바라는 한편 자신이 사쿠라에게 품은 애정이 점점 가족의 그것인지 남녀간의 것인지 혼동되기 시작하는 주인공, 부모님의 과거를 알게 되면서 더욱 혼란스러워 하고, 이후 진행에 따라 사쿠라와 함께 야반도주를 하는 루트도 존재한다.

내 생각에 가장 바람직한 엔딩은 모미지와 맺어지고, 사쿠라는 졸업식날에 오빠의 가슴에 사쿠라무스비를 달아주는 엔딩.
아버지의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고, 사쿠라도 성공적으로 오빠에게서 자립하는 결말.
카렌이 결코 쩌리는 아니지만...뭐, 이야기 상 어쩔수 없는 흐름.

덧글

  • 잼아줌마 2012/12/16 21:16 #

    카센 쩌리 맞지 않음?
  • Dr-S 2012/12/17 00:57 #

    알고보면 다 착하고 예쁜 애들인데 쩌리라니 너무하십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